ANIVFX 이남국의 MAYA ON/OFF line 강좌. 국내 유일의 제대로 된 기초와 포트플리오 강좌

​​​미국, 캐나다, 일본 유학생들이 선택하는 강좌. 애니메이션, VFX, FX 전문 강좌 

 

대표자 : 변규애

업체명: 와일드큐브

사업자 등록 : 484-95-00091

전화 : 010-9137-5403

​Email : wildcat5110@nave.com

모든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국내외 최고의 애니메이션 포토폴리오를 제작 합니다. 필요한 경우 수순한 애니메이션 작품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제작 뿐 아니라 취업 후에도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Generalist 로서의 다양한 기술적 예술적 능력을 키워 나갑니다.

1   애니메이션 포토폴리오 기획 

*해외 Anmation Studio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기획 

국내 경력 혹은 신입으로 언어등 취업을 위한 조건이 만족 되었을때 바로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기획 

미국과  캐나다 서부 지지역등의 취업에 유리한 Animation 전문 교육 기관에 입학하기위한 포토폴리오 기획     

Animation에 국한 되기 보다는  취업에 유리한  Generallist 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포토폴리오 기획

*국내 Anmation Studio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기획 

각각의 스튜디오에서 필요한 아티스트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그 특성에  맞는 작품 기획

Animation에 국한 되기 보다는  취업에 유리한  Generallist 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포토폴리오 기획

2. Animation을 위한 Pre Production

    (Maya를 활용한 Layout 재작) 

*Layout 제작을 위한 Maya 기초와 Camera Sequcer 학습

Layout을 위한 Rig 캐릭터와 배경등 각종 Assets의 활용법 학습

Camera Sequcer 학습

Story Board와 Layout 제작 

Life Drawing 능력에 따라 Stroy Board 없이 Layout 으로 작업

Pre Production 완료 

3. 애니메이션에 적합한 캐릭터 모델링 

*Maya를 캐릭터 모델링과  제작과 표정 모델링

​(애니메이션 만 제작시 과정 불 필요)

Layout을 위한 Rig 캐릭터와 배경등 각종 Assets의 활용법 학습

Story Board와 Layout 제작 

Life Drawing 능력에 따라 Stroy Board 없이 Layout 으로 작업

Camera Sequcer 학습

Pre Production 완료 

4. 캐릭터 Look Development 제작

*Mudbox, Maya, Photoshop 과 Nuke를 활용한 Look Development Work Flow

​(애니메이션 만 제작시 과정 불 필요)

MudBox와 Photoshop을 이용한  Textureing

Maya의 Mental Ray 혹은 Arnold Render를 이용한 Lighting 과 Rendering작업

Multi Pass Rendering을 이용한 Nuke 합성

Look Development Turn Table 영상 제작

5.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적합한  Rigging 작업

*캐릭터, 소도구(Prop), 배경 Rigging과 Expression, Mel의 활용

​(애니메이션 만 제작시 과정 불 필요)

캐릭터 특성에 맞는 리깅 기획

Mel이나 Human IK를 활영한 Auto Rig

직접 모든 관절과 Coltroler를 설치 하는 Cumtom Rig 

​Rigging 전문가 과정 (2개월)

표정 애니메이션을 위한 Facial Rig

Rigging 완료

6. 캐릭터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작업

*애니메이션 이론을 적용한 키 애니메이션 작업 공정

포즈 위주의 Blocking 작업

왼성도 높은 데테일 애니메이션 작업

Secondy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완성

7. Lighting and Rendering

*Arnold와 Mental Ray를 이용한 Lighting 과 Rendering

실내 씬과 실외 씬을 구별 하여 특성에 맞는 Lighting 설치 

Render Layer와 Redner Pass 설정

Deadline을 이용한 Sequnce Rendering 작업 

Image Sequnce 완성

 8. Compositing 

*Nuke를 이용한 CG Multi Pass 합성

CG Mutl Pass Compositing 

필요에 따라 Sound 추가 편집

포토폴리오 Break Down 영상제작

애니메이션 영상 완성

 9. 포토폴리오 제작을 통한 보유기술서 작성과 취업 전략 수립

*Studio에서 실재로 알고 싶어하는 인재의 보유기술서 작성과 툴 사용 능력을 체계적으로 정리 이력서과 같이 작성

이력서와 함께 작품 제작 파이프라인에 따른 보유기술서 작성 

국내외 스튜디오 인터뷰를 위한 적략 수립 

취업 후에도 자기 발전과 Generallist로서을 영량 강화, 인적 네트워크 관리  

​남국쌤 상담 신청

이남국의 먀야 애니메이션 기본 포즈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