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VFX 이남국의 MAYA ON/OFF line 강좌. 국내 유일의 제대로 된 기초와 포트플리오 강좌

​​​미국, 캐나다, 일본 유학생들이 선택하는 강좌. 애니메이션, VFX, FX 전문 강좌 

 

대표자 : 변규애

업체명: 와일드큐브

사업자 등록 : 484-95-00091

전화 : 010-9137-5403

​Email : wildcat5110@nave.com

모든 VFX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국내외 최고의 VFX 포토폴리오를 제작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제작 뿐 아니라 취업 후에도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종합적으로 수행한다. 

1. VFX 포토폴리오 기획 

*해외 VFX Studio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기획 

국내 경력 혹은 신입으로 언어등 취업을 위한 조건이 만족 되었을때 바로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기획 

미국과  캐나다 서부 지지역등의 취업에 유리한 Animation 전문 교육 기관에 입학하기위한 포토폴리오 기획     

단순 모델링에 국한 되기 보다는  취업에 유리한  Generallist 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포토폴리오 기획

*국내 VFX Studio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기획 

각각의 스튜디오에서 필요한 아티스트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그 특성에  맞는 작품 기획

단순 모델링에 국한 되기 보다는  취업에 유리한  Generallist 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포토폴리오 기획

2. VFX 위한 Pre Production (Maya를 활용한  Pre Viz영상 제작) 

*VFX Pre Viz 제작을 위한 Maya 기초와 Camera Sequcer 학습

Rrigging 된 캐릭터와 배경등 각종 Assets의 활용법 학습

Camera Sequcer 학습

기획의도에 맞는 VFX 씬 구성

Pre Production 완료 

3. VFX 위한 3D 모델 제작 

*Maya를 이용한 기초 모델링 제작과 Z Brush 이용한 디테일 모델링 

Layout을 3D Modlel Sheet을 위한 준비 작업과 R&D

Organic 모델링 사실적 크레쳐나 개임등의 Cinematic 용 고급 캐릭터 모델링  

HardSurface 모델링 메카닉적인 로봇이나 VFX 씬에 사용할

소도구(Prpp)혹은 차량등의  (Vehicle)

ZBrush나 MudBox를 사용 Displacement Map과 Normal Map 추출 작업

Maya를 이용한 Modle 결과물 확인을 위한 렌더링과 완성

4. VFX Look Development 제작

*Mudbox, Maya, Photoshop 과 Nuke를 활용한 Look Development Work Flow

MudBox와 Photoshop을 이용한  Textureing

Maya의 Mental Ray 혹은 Arnold Render를 이용한 Lighting 과 Rendering작업

Multi Pass Rendering을 이용한 Nuke 합성

Look Development Turn Table 영상 제작

5. 크리쳐나 로봇의 Rigging과 Muslce System  

*캐릭터, 소도구(Prop), 배경 Rigging과 Expression, Mel의 활용

작품 특성에 맞는 리깅 기획

Mel이나 Human IK를 활영한 Auto Rig

직접 모든 관절과 Coltroler를 설치 하는 Cumtom Rig 

​Rigging 전문가 과정 (2개월)

필요에 따라 Muscle System을 적용 자연스러운 근육의 움직이 적용

마야의 다양한 기능을 활영한 기계적 움직임 리깅

Rigging 완료

6. VFX영상과 HDRI 촬영, Match Move

*VFX 영상과 HDRI 촬영, PF Tracker를 이용한 Match Move Scene Setup

VFX 영상 촬영과 HDRI 용 파노라마 뷰 이미지 촬영과 HDRI 제작 

촬영 영상 편집

PF Tracker를 이용한 Match Move Image Modeling 

VFX 용 BG Set 완료

7. VFX를 위한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 작업

*VFX Scene 정체성에 어울리는 키 애니메이션 작업 공정

Pre Viz를 기본으로 애니메이셔 포즈 작업

왼성도 높은 VFX 데테일 애니메이션 작업

Secondy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완성

8. Lighting and Rendering

*Arnold와 Mental Ray를 이용한 Lighting 과 Rendering

실내 씬과 실외 씬을 구별 하여 특성에 맞는 Lighting 설치 

Render Layer와 Redner Pass 설정

Deadline을 이용한 Sequnce Rendering 작업 

Image Sequnce 완성

9. 씬에 필요한 FX 작업 

*Maya의 nParticle, nCloth, nHair, Xgen, Fluid 와 Bifrost를 이용한 FX(특수 효과) 제적 

Maya의 FX를 이용한 자연현상 소스 제작

Krakator, PDI 등의 FX 플러그인 추가 작업

FX Rendering과 완성 

10. Compositing 

*Nuke를 이용한 CG Multi Pass 합성

CG Mutl Pass Compositing 

필요에 따라 Sound 추가 편집

포토폴리오 Break Down 영상제작

애니메이션 영상 완성

11. 포토폴리오 제작을 통한 보유기술서 작성과 취업 전략 수립

*Studio에서 실재로 알고 싶어하는 인재의 보유기술서 작성과 툴 사용 능력을 체계적으로 정리 이력서과 같이 작성

이력서와 함께 작품 제작 파이프라인에 따른 보유기술서 작성 

국내외 스튜디오 인터뷰를 위한 적략 수립 

취업 후에도 자기 발전과 Generallist로서을 영량 강화, 인적 네트워크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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